R&D MOU


AIR INCHEON MOU


유글레나 기반 바이오항공유(SAF) 실증 업무 협약

유일바이오텍 관계자에 따르면 1톤의 유글레나 생산시 약 10T 정도의 탄소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유일바이오텍(대표 조창호)은 국내 유일의 유글레나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화학적 멸균법인 SN-TECH라는 혁신적인 유글레나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생물 산업 최초 자동화 공장인 A.S.C.F(Automation Smart Cell Factory)라는 독보적인 생산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미생물 배양산업의 가장 큰 걸림돌인 초기 설비 비용과 설비 면적을 대폭 축소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생산방식을 구축했고, 이와 함께 자동화 공장을 통해 품질 재현성까지 확보했다. 이는 일본 유글레나사의 수조 방식 배양이나, 다른 경쟁사들의 전통적인 발효조 방식의 배양과 비교하여 유일바이오텍만의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매경헬스(http://www.mkhealth.co.kr) 

S-OIL MOU


유글레나 기반 바이오항공유 공동 연구 개발 업무 협약

유일바이오텍은 고려대와 합작하여 2022년 설립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혁신적인 미생물 생산 기법과 유글레나 균주 기술을 더하여 광합성과 동시에 유글레나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생산 기술력을 기반으로 현재 서울 중심에 파일럿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글레나 지질을 바이오항공유 직전 단계의 케로신 전환에 성공하여 국내 생산 미세조류 원료의 바이오항공유 연구개발 단계 중 상용화에 가장 가까이 다가선 연구 결과물을 발표하며 관련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협약 당사는 전했습니다.

특히 유글레나 추출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고부가 면역활성 물질인 파라밀론을 통한 수익성을 확보하고, 이 과정에서 부산물로 생산되는 지질을 바이오 연료 생산에 활용함으로써 생산 비용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상용화 가능한 미생물 원료를 만들어 냈다는 점이 산업계의 관심이 뜨겁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팍스경제TV(http://www.paxetv.com) 

Tel. +82-70-8831-9008│Fax. +82-70-8650-9888

E-mail. contact@euealbt.com

본점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25, 511호

© 2025 EUEAL BIOTECH

Tel. +82-70-8831-9008│Fax. +82-70-8650-9888│E-mail. contact@euealbt.com

본점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25, 511호

© 2025 EUEAL BIOTECH